메뉴 검색
대구‧경북 소재 요양기관 대상…요양급여비용 선지급 특례 지원 해당 의료기관 2019년 3~4월 지급된 요양급여비용 한 달 평균금액 2020-03-06
임재관 newsmedical@daum.net

대구‧경북 소재 요양기관 5,947개소 중 지원을 신청하는 기관의 경우 요양급여비용 선지급 특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에 처한 의료기관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이같은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선지급 특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일 재정운영위원회(위원장 : 최병호 서울시립대교수)는 ‘코로나19 관련, 요양급여비용 선지급 특례’를 추진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신청‧접수는 공단 본부 및 지사에서 가능하다.


선지급 금액은 해당 의료기관의 2019년 3~4월 2개월간 지급된 요양급여비용의 한 달 평균금액이며, 2020년 3월과 4월에 2회에 걸쳐 코로나19 환자가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감염병관리기관 등 지원이 시급한 기관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3월 6일부터 지급 시작 예정)
이후 공단은 의료기관의 경영이 정상화되는 상황을 감안해 일정기간동안 매월 균등 상계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현재 대구·경북지역 일선 의료기관의 환자 감소에 따른 단기 운영자금 마련을 위한 지원이 시급해 조속히 특례를 시행하게 됐다”며, “일선 요양기관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